서비스디자이너의 독학
[해외사례] Designit - Oslo hospital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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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사례는 Designit에서 진행한 오슬로 대학병원에서 유방암 환자의 대기시간 줄이기 프로젝트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왜 대기시간을 줄이려고 했을까에 포인트가 있는데요, 환자의 경우 진단명이 나오는 순간부터 내가 환자라고 인식하는 반면, 병원 직원은 이 사람이 병원에 도착한 순간부터 환자로 인식하고 대하고 있었던거죠.
여기서 환자의 경우 나는 아직 환자라고 생각안하는데 그 과정에서 12주나 기다려야 결과가 나오기 때문에 그 과정에서 생기는 불만이 컸고, 40명 정도 직원을 대상으로 워크샵을 진행해서 고객 여행을 시각화하고, 각 단계별로 다음단계 진행을 위한 안내를 추가하는 등 여러 서비스 개선을 통해주치의 상담에서 진단에 이르기까지 4일로 날짜를 줄일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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