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디자이너의 독학

[영어회화] Culips 유료회원 2달 후기 : 쉐도잉 영어 회화 공부하기 제일 좋은 곳! 본문

장기 프로젝트/영어 회화 🔠

[영어회화] Culips 유료회원 2달 후기 : 쉐도잉 영어 회화 공부하기 제일 좋은 곳!

혜등 2023. 7. 25. 22:13
반응형

영어 회화 공부는 거의 모든 사람들의 소망이 아닐까 한다.
나도 영어 읽기는 어려서부터 많이 공부 해왔지만 말하기는 체계적으로 공부한적이 없다.
말하기는 특히 혼자서 공부하기는 어렵고, 학원에 가기에는 뭔가 벽이 느껴지는게 사실이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여러가지 영어 공부 법들을 찾아보게 되는데, 그 중 가장 나에게 잘 맞았던 영어회화 공부 사이트
Culips를 2달간 유료회원으로 구독했던 경험을 공유하고자 한다.

Culips – English for everyday use! – Learn to speak English like a native speaker!

The transcript – A word-for-word written copy of the audio, so you can check your listening comprehension and become more familiar with the way English words are

www.culips.com

Culips의 좋은 점 

Culips의 메인 호스트 Andrew와 코호스트

영어 회화 공부를 독학하려다보면 어떤 기준으로 공부 방향을 정해야할지 애매할 때가 있다.
나는 개인적으로 '듣기'가 가장 익숙한 공부 방법이라 들을 수 있는 오디오 서비스가 있는 영어 공부 방법을 찾았고,
그 중 애플 팟캐스트에서 무료로 (거의)모든 내용을 들을 수 있는 Culips를 고르게 되었다.
거기다 메인 호스트인 앤드류(Andrew)는 30대 후반의 서울에 살고 있는 캐나다 사람으로 에피소드마다 한국의 이야기가 자주 나온다. 한국에서 이사를 갔던 이야기, 피자 먹으러 갔던 이야기, 결혼식 다녀온 이야기.. 그 심적 반가움이 중요한 선택 요소였다.

Culips로 영어 회화 공부 특징

Culips는 꽤 오랜 기간 운영된 영어 회화 공부 서비스로, 많은 자료들이 축적되어 있다. 
화려하진 않지만 깔끔하게 정리 되어 있는 자료들과 오디오들의 접근성이 가장 큰 장점이다.
메인 호스트인 앤드류는 본인을 음악 매니아로 소개한다. 그래서 팟캐스트 전반에 걸쳐서 절---대 과도한 배경음악을 쓰지 않고, 깔끔하게 내용 진행에 도움되는 음악만을 써서 좋다.
그리고 아래는 Culips에서 직접 소개하고 있는 학습 자료에 대한 정보와 특징들

  • 600개가 넘는 에피소드들
  • 자세한 스터디 가이드
  • 2,500개의 영어 표현들
  • 동기부여되고 재밌는 스터디 팁들
  • 전문가 그룹이 만드는 스터디 자료
  • 실제 사용되는 영어 표현들!

실제 유료로 이용해 본 결과... 하나도 빠짐 없이 맞는 말들이다.
하지만 진짜 Culips의 강점은 또 따로 있다.
아래의 Why보다도 더 큰 부분!

 
특히 이 오디오들로는 소위 '쉐도잉'으로 공부하기 아주 좋다. 
드라마나 영화로 대본을 받아적는 것을 해보려고 했지만 실제로 내가 원하는 드라마의 대본을 구하기 어려웠다.
그리고 재밌게 본 영화나 드라마가 사실 일상 생활에 별로 도움이 안되는 문장이 많을 때도 많고.. 
하지만 Culips의 대본들은 양과 질에서 크게 차이난다. 이 스크립트를 구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최소 한달은 꼭 구독을 해보라고 권하고 싶을 정도.

 
 유료회원으로 가입하면 4가지 혜택이 있는데 그 중 가장 큰 것이 바로 모든 오디오파일에 대한 스터디 가이드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광고 없는 버전이나 추가 파일 제공, 라이브스트림 참여 등은 좀 부가적으로 느껴지지만 스터디가이드는 그야말로 훌륭한 쉐도잉 도구가 되기 때문이다.

 

 
 스터디 가이드 안에는 기본적으로 스크립트가 포함되어있는데, 이 가이드를 모바일 전용으로 받으면 내가 원하는 곳에서부터 원하는 속도로 재생할 수 있다. 거기다 세세한 설명이나 퀴즈, 요약도 잘 정리되어있어서 활용도가 참 크다.

 
 내가 가장 도움됐다고 느낀부분! 이렇게 대본을 보고 내가 원하는 곳에서부터 재생을 할 수 있고(진한 글씨) 쉐도잉 중에 내가 확인하고싶은 부분으로 빨리 넘어갈 수 있다. 드라마나 영화를 쉐도잉 할때는 그 재생 방법이 늘 어렵기 마련인데, Culips에서는 그것이 간편해진다.
 

최근 에피소드 중 하나는 바로 리메이크 작품들에 대한 이야기. 에피소드에 대한 대략적인 설명과 아래 공부 도구들이 있는 걸 볼 수 있다.

 
 그리고 Culips에는 6~7가지 종류의 자료들이 계속 업로드 되고있는데 보너스 에피소드의 경우 스터디 가이드를 무료로 볼 수 있다! 한번 보너스 에피소드로 경험해보고 나머지를 추가 구매해도 좋을 것 같다. (보너스 에피소드는 대화가 아니라 독백?이어서 약간의 문어체 느낌이 있는 차이가 있다.)
 

 + 그리고 대부분의 음원들이 100개 이상 씩 있어서 공부할 자료가 모자랄 걱정은 없다...!

반응형